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로 바로가기

  • 연희 The Rock

  • 한글꽃 내리고

  • 연희 The Rockx

    광대들의 연희잔치라 할 수 있는 “연희 The Rock"은 전통연희 판의 감초이자 주인공인 어릿광대가 국악과 양악을 대표하는 각각의 소리광대, 사자광대, 도깨비왕(변검술사), 락밴드와 보컬 등과 만나 21세기형 신광대의 전형을 제시하는 콜라보 공연.

     

    1. 잔치

    조선의 한 동네, 잔치가 벌어진다. 내로라하는 풍각쟁이들의 풍물이 흥을 돋운다. 땀이 송골 하게 맺힌 광대의 얼굴에 고단한 인생이 묻어난다.

     

    2. INTRO 대고

    북이 울린다.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새로운 만남과 새로운 광대들의 인생이 부딪치고 그들의 소리가 부딪친다. 새로운 탄생을 만들어내기 위한 크고 큰 북의 울림이 시작된다.

     

    3. 소리Party

    세상의 소리광대들 여기에 모여보소. 판소리꾼도, 저기 자유로운 영혼 보헤미안도 오시오. 여기에 그루브한 재즈꾼, 우리 악기 연주하는 단아한 처자들 모이니 소리잔치가 따로 없구나.

     

    4. 광대승천

    광대하면 역시 조선 광대, 어릿광대가 세상 제일 아니것는가! 이런 광대도 먹고 살것다고 가족 같은 사자 데려다 묘기 한번 부리는데


     

    상세보기
  • 한글꽃 내리고x

    한글꽃 내리고는 세종시와 연관된 역사적 인물을 바탕으로 한글이라는 우리민족 최고의 문화콘텐츠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다룬 한글창제 퍼포먼스 뮤지컬. 백성을 생각하고 창조와 혁신을 추구한 한글이 주는 참된 의미와 시대적 가치가 지금의 세종시에 오롯이 이어진다는 점을 형상화한 이음의 대표작.

     

    1대출정

    세종대왕의 명을 받든 김종서장군은 북방개척의 대장정을 준비한다. 대출정의 그날! 군사들의 사기는 북의 울림과 함께 하늘을 찌르고 보내는자, 떠나는 자 모두 북방의 개척과 안정을 기원하노니...

     

    2장 태평성대

    북방의 안정을 바탕삼아 세종대왕은 치국안민의 시대를 만들어낸다. 학문은 깊어지고, 과학의 발전으로 농업이 발달하며, 풍요로운 시대 문화까지 융성하니 왕과 김종서를 칭송하는 노래가 백성들 사이 끊이지 않는다. 그야말로 태평성대로다.

     

    3장 대왕의 꿈

    치국안민 사상을 토대로 태평성대를 이룬 대왕 세종, 더욱 새로운 세상과 백성들의 안녕을 위해 세종대왕 최고의 업적이자 꽃중의! 한글창제를 결심하는데...

     

    4한글꽃 내리고

    드디어 반포되는 위대한 한글. 새로이 비상하는 조선과 꿈을 펼쳐내는 백성들의 대동세상이 펼쳐진다.






     


    상세보기